출애굽기 26:15-37
15 성막을 세울 널빤지는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라. 16 각 널빤지는, 길이를 열 자, 너비를 한 자 반으로 하고, 17 널빤지마다 거기에 촉꽂이 두 개를 만들어, 서로 잇대어 세워라. 너는 성막의 모든 널빤지를 이와 같이 만들어라. 18 성막의 남쪽 벽면에 세울 널빤지는 스무 개를 만들어라. 19 그 스무 개나 되는 널빤지 밑에 받칠 밑받침은 은으로 마흔 개를 만들어라. 널빤지마다 그 밑에 촉꽂이를 꽂을 밑받침을 두 개씩 만들어라. 20 그리고 그 반대쪽인 성막의 북쪽 벽면에 세울 널빤지는 스무 개를 만들어라. 21 밑받침 마흔 개를 은으로 만들되, 널빤지마다 그 밑에 받칠 밑받침을 두 개씩 만들어라. 22 성막 뒤쪽인 서쪽 벽면에 세울 널빤지는 여섯 개를 만들어라. 23 성막 뒤쪽의 두 모퉁이에 세울 널빤지는 두 개를 만들어라. 24 두 모퉁이에 세울 이 널빤지들은 밑에서부터 꼭대기까지 겹으로 세워서, 완전히 한 고리로 연결하여라. 그 두 모퉁이를 다 이와 같이 하여라. 25 그러면 그것은 여덟 개의 널빤지에, 널빤지마다 그 밑에 밑받침이 두 개씩이니, 은 밑받침은 모두 열여섯 개가 될 것이다. 26 아카시아 나무로 가로다지를 만들어라. 성막 한쪽 옆 벽의 널빤지에 다섯 개, 27 성막의 다른 한쪽 옆 벽의 널빤지에 다섯 개, 서쪽에 해당하는 성막 뒤 벽의 널빤지에 다섯 개를 만들어라. 28 널빤지들의 가운데에 끼울 중간 가로다지는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미치게 하여야 한다. 29 널빤지에는 금을 입히고, 가로다지를 꿸 고리를 금으로 만들어라. 또 가로다지에도 금을 입혀라. 30 성막은 내가 이 산에서 너에게 보여 준 규격대로 세워라. 31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모시 실로 휘장을 짜고, 그 위에 그룹을 정교하게 수를 놓아라. 32 휘장을 아카시아 나무로 만든 네 기둥 위에 드리워야 하는데, 기둥마다 거기에 모두 금을 입히고, 금 갈고리를 달아야 하며, 이 기둥들을 은으로 만든 네 밑받침 위에 세워야 한다. 33 너는 그 휘장을 갈고리에 걸어서 늘어뜨리고, 그 휘장 뒤에 증거궤를 들여 놓아라. 그 휘장이 너희에게 성소와 지성소를 구별할 수 있게 할 것이다. 34 지성소에 있는 증거궤는 속죄판으로 덮어라. 35 휘장 앞으로는 북쪽에 상을 차려 놓고, 그 상의 맞은쪽인 성막의 남쪽에는 등잔대를 놓아라. 36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모시 실로 수를 놓아, 장막 어귀를 가리는 막을 짜라. 37 아카시아 나무 기둥 다섯을 만들어서, 거기에 금을 입히고, 금 갈고리를 만들어 붙여서, 이 막을 치는 데 쓰도록 하여라. 그리고 밑받침 다섯은 놋쇠를 부어 만들어라.”
하: 모든 것을 세밀하게 이야기 하시고 알려 주심.
세: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
나: 하나님은 늘 세밀하게 말씀 하신다. 그 일을 다 감당 할 수 있을까? 주님께 구하며 나아간다. 주님 세밀하게 말씀 하시는 그 이야기를 기쁨으로 듣고 능히 행할 능력도 더하셔서 즐겁게 그 일을 감당 할 수 있도록 일하여 주세요.
기도.
성령 하나님 오늘도 주님을 구하며 나아갑니다. 주님만이 나의 도움이시고 산성 이십니다. 주님께로 피합니다. 주님 기도 합니다. 모든 것을 두고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말씀 하여 주시고 또 듣게 하시고 들은되로 행할 수 있도록 역사 하여 주십시요. 보혜사 성령님 오늘도 주님을 구하며 나아갑니다. 나의 삶의 주관자가 되어 주시고 사랑과 겸손으로 행하고 선한고 선한 것에 지혜롭게 하여 주십시요. 성령 하나님의 충만한 임재를 구합니다. 오늘도 함께 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