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30:1-16
1 “너는 분향단을 만들되,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라. 2 길이가 한 자요, 너비가 한 자인 네모난 모양으로 만들고, 높이는 두 자로 하고, 그 뿔과 단은 하나로 이어놓아라. 3 그리고 너는 그 단의 윗면과 네 옆면과 뿔을 순금으로 입히고, 그 가장자리에 금테를 둘러라. 4 또 금고리 두 개를 만들어 그 금테 아래 양쪽 옆에 붙여서, 그것을 들고 다닐 채를 끼울 수 있게 하여라. 5 너는 아카시아 나무로 채를 만들고, 거기에 금을 입혀라. 6 너는 분향단을 증거궤 앞, 곧 증거판을 덮고 있는 속죄판 앞, 휘장 정면에 놓아 두어라. 거기 그 속죄판에서 내가 너를 만날 것이다. 7 아론은 그 분향단 위에다가 향기로운 향을 피워야 하는데, 매일 아침 그가 등을 손질할 때마다 향을 피워야 하고, 8 저녁때에 등불을 켤 때에도 향을 피워야 한다. 이것이 너희가 대대로 계속하여 주 앞에서 피워야 하는 향이다. 9 그 위에다가 다른 이상한 향을 피워서도 안 되고, 번제물이나 곡식제물을 올려서도 안 되고, 그 위에다가 부어 드리는 제물을 부어서도 안 된다. 10 아론은 분향단 뿔에 한 해에 한 번씩 속죄예식을 하여야 하고, 한 해에 한 번씩 속죄의 피를 발라서 분향단을 속죄하여야 한다. 너희는 대대로 이와 같이 하여라. 이것은 주에게 가장 거룩한 것이다.” 11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12 “네가 이스라엘 자손의 수를 세어 인구를 조사할 때에, 그들은 각자 자기 목숨 값으로 속전을 주에게 바쳐야 한다. 그래야만 인구를 조사할 때에, 그들에게 재앙이 미치지 않을 것이다. 13 인구 조사를 받는 사람은 누구나 성소의 세겔로 반 세겔을 내야 한다. 한 세겔은 이십 게라이다. 이 반 세겔은 주에게 올리는 예물이다. 14 스무 살이 넘은 남자, 곧 인구 조사를 받는 사람은 누구나 다 주에게 이 예물을 바쳐야 한다. 15 너희가 목숨 값으로 속전을 주에게 올리는 예물은 반 세겔이다. 부자라고 해서 이보다 더 많이 내거나, 가난한 사람이라고 해서 이보다 덜 내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16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속전을 받아 회막 비용으로 쓸 수 있게 내주어라. 나 주는 이것을 너희 목숨 값의 속전으로 여기고, 너희 이스라엘 자손을 기억하여서 지켜 줄 것이다.”
하:우리의 죄를 속죄해 주시기 위해 주님은 많은 것들을 준비하셨다.
세: 이 모든 것이 어떻게 느껴질까?
나: 한번에 뿅하고 일 하실 수 있는데 이렇게 어렵게 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도.
성령하나님 이 일들이 잘 처리 되기를 기도 합니다. 마음이 담대하지 못합니다. 주님께 온전히 맡겨 드리지 못하고 어려운 마음이 찾아 옵니다. 어떻게 해결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주님 말씀 하여 주세요. 제 마음을 지켜 주시고 주님안에 머물게 하여 주세요. 주님 사랑하는 마음과 겸손한 마음을 부어 주시고 성령의 충만한 임재 가운데 오늘 하루도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 일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이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