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 18:11-28
11 첫 번째로 베냐민 자손 지파의 각 가문의 몫을 결정할 제비를 뽑았다. 제비로 뽑은 땅의 경계선은 유다 자손과 요셉 자손의 중간이었다. 12 그들의 북쪽 경계선은 요단 강에서부터 여리고 북쪽 비탈로 올라가서, 서쪽 산간지방을 지나 벳아웬 광야에 이르고, 13 또 그 경계선은 거기에서부터 루스로 나아가서, 루스 남쪽 비탈에 이르는데, 루스는 베델이라고도 부른다. 그 경계선은 다시 아다롯앗달로 내려가서, 벳호론 남쪽 산간지방으로 지난다. 14 그 경계선은 또 남쪽으로 벳호론 맞은쪽 산에서부터 서쪽을 따라 남쪽으로 돌아서, 유다 자손의 성읍인 기럇바알 곧 기럇여아림에 이르러 끝난다. 이것이 서쪽 경계선이다. 15 남쪽 경계선은 기럇여아림 끝에서 서쪽으로 나아가서 넵도아 샘의 수원에 이르고, 16 르바임 골짜기 북쪽에 있는 힌놈의 아들 골짜기 맞은쪽 산기슭으로 내려가고, 다시 힌놈 골짜기로 내려가서는, 여부스 남쪽 비탈을 지나서 엔로겔로 내려간다. 17 그 경계선은 다시 북쪽으로 나아가 엔세메스에 이르고, 아둠밈 비탈 맞은편의 글릴롯으로 나간 다음에, 르우벤의 아들 보한의 돌까지 내려간다. 18 이어서 북쪽으로 아라바 맞은쪽의 비탈까지 내려가, 아라바에 이른다. 19 다시 북쪽으로 벳호글라 비탈을 지나, 요단 강 남쪽 끝 곧 요단 강 물을 끌어들이는 사해의 북쪽 어귀가 그 경계선의 끝이다. 이것이 남쪽 경계선이다. 20 동쪽 경계선은 요단 강이다. 이것이 베냐민 자손이 그 가문을 따라 얻은 유산의 사방 경계선이다. 21 베냐민 자손의 지파가 그들의 가문을 따라 차지한 성읍은, 여리고와 벳호글라와 에멕그시스와 22 벳아라바와 스마라임과 베델과 23 아윔과 바라와 오브라와 24 그발암모니와 오브니와 게바, 이렇게 열두 성읍과 그 주변 마을들, 25 또 기브온과 라마와 브에롯과 26 미스바와 그비라와 모사와 27 레겜과 이르브엘과 다랄라와 28 셀라와 엘렙과 여부스 곧 예루살렘과 기부앗과 기럇, 이렇게 열네 성읍과 그 주변 마을들이다. 이것이 베냐민 자손이 그 가문을 따라 얻은 유산이다.
하: 베냐민 자손이 가문을 따라 유산을 얻게 하심.
세: 제비를 뽑아 땅을 나누어 가짐
나: 성령 하나님 땅을 나누어 잘 다스릴 수 있는 지혜와 믿을 을 주세요.
기도.
성령 하나님 오늘 하루도 주님과 더욱 친밀하여 지길 기도합니다. 여러가지 상황들이 너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집니다. 두렵게 느껴집니다. 주님 주님의 얼굴을 구하지만 자꾸 다른 곳으로 시선이 갑니다. 어려움을 묵상합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아시는 주님 이 모든 마음을 주님께 내려 놓습니다. 맡겨 드립니다. 주님 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주님 주님을 신뢰합니다. 그런데 마음 한켠에 내가 잘 해야 한다는 마음이 자꾸 커집니다. 내가 더 노력하고 나의 실력이 있어야 나의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마음이 커져서 자꾸 내가 하려고 합니다. 주님 나의 능력과 실력도 다 주님이 주시고 그 능력과 실력을 쌓기 위해 노력 해야 하지만 그 또한 주님께 맡기기로 다시 한번 구하며 기도합니다. 주님 나의 노력이 아닌 주님의 일하심을 구합니다. 주님과의 친밀함을 포기 하지 않게 하여 주시고 주님과 더욱 친밀하고 사랑하고 함께하여 그 받은 유업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주님 함께 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