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일기/묵상

23.7.18

열왕기하 9:1-13

1 예언자 엘리사가 예언자 수련생들 가운데서 한 사람을 불러 말하였다. “너는 허리를 단단히 묶고, 손에 이 기름병을 들고, 길르앗의 라못으로 가거라. 2 거기에 가면, 그 곳에서 님시의 손자이며 여호사밧의 아들인 예후를 만나게 될 것이다. 그러면 안에 들어가, 그의 동료들 사이에서 그를 불러내어 밀실로 데리고 들어가거라. 3 그리고 기름병을 기울여 그의 머리에 부으며 ‘나 주가 말한다. 내가 너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웠다’ 하고 말하여라. 그렇게 말한 다음에 너는 문을 열고 속히 도망하여라. 지체해서는 안 된다.” 4 그리하여 예언자의 시종인 그 젊은이가 길르앗의 라못으로 갔다. 5 그가 도착하였을 때에, 그 곳에는 군대의 장군들이 둘러앉아 회의를 하고 있었다. 그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장군님!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그러자 예후가 말하였다. “우리들 가운데 누구에게 말하고 있는 겁니까?” 그 시종이 말하였다. “바로 장군님께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6 예후가 일어나서 집 안으로 들어가자, 예언자의 시종인 그 젊은이는 그의 머리에 기름을 부으며 말하였다. “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너에게 기름을 부어, 주님의 백성 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웠다. 7 너는 네가 섬기는 상전 아합의 가문을 쳐라. 나는 내 종들인 예언자들의 피와 또 주님의 다른 종들의 모든 피를 이세벨에게 갚으려고 한다. 8 나는 아합의 가문을 모두 다 멸망시킬 것이다. 그렇다. 아합에게 속한 사람은 매인 사람이건 놓인 사람이건 가릴 것 없이, 남자는 누구나 이스라엘 안에서 끊어 버릴 것이다. 9 나는 아합의 가문을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가문과 같이 만들고,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의 가문과 같이 만들 것이다. 10 그리고 개들이 이스르엘 땅 안에서 이세벨을 뜯어 먹을 것이다. 그를 매장할 사람조차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난 뒤에 예언자의 시종인 그 젊은이는 문을 열고 도망하였다. 11 예후가 왕의 신하들이 있는 데로 나오자, 한 사람이 그에게 물었다. “좋은 소식이었소? 그 미친 녀석이 장군께는 무슨 일로 왔었소?” 예후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장군들께서도 그 사람이 누구고, 그가 쓸데없이 떠들고 간 말이 무엇인지 짐작하고 있을 것이라 믿소.” 12 그러나 그들이 말하였다. “슬쩍 넘어가지 마시오. 우리에게 사실을 말해 주시오.” 예후가 대답하였다. “그의 말이, 주님께서 나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기름 부어 세웠다고 말씀하시었다고 하였소.” 13 그러자 그들은 황급히 일어나, 각자 자기의 옷을 벗어서, 섬돌 위 예후의 발 아래에 깔고, 나팔을 불며 “예후께서 임금님이 되셨다” 하고 외쳤다.

하: 엘리사를 통해 그의 시종으로 하여금 예후에게 기름 부으심. 예언의 성취
세: 새로운 왕이 세워짐.
나: 하나님 무엇을 보아야 하나요? 말씀 하시는 것이 무엇인지요? 예언의 성취와 하나님을 망령되게 한 자들을 멸하심.

기도. 
성령 하나님. 오늘도 주님을 구합니다. 악이 몰려 올 때에, 악한 것이 올라 올 때에 주로 채우게 하여 주세요. 나의 어떠함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주님으로 채워 주세요. 다른 신을 앞에 두지 않겠습니다. 아니 주님, 주님 외에 다른 것이 앞에 있는 것이 싫습니다. 그렇지만 때때로 저의 욕망은 주님 보다 앞서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긍휼히 여겨 주세요. 주님앞에 돌이키고 돌이키오니 불쌍히 여겨 주시고 다시 그런 마음이 올라올 때에 다른 것이 나님 주님으로 채워 주세요. 주님 저는 연약하지만 주님을 의지 합니다. 기름부으시고 사용하여 주세요. 순전하게 주님 앞에 살아가기 원합니다. 주님의 거룩하심으로 살아가기 원합니다. 겸손함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그렇게 일 하실 주님을 찬양 합니다. 주님 성령의 충만함을 구합니다. 주님의 얼굴을 구하며 나아갑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 

'묵상&일기 >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7.20  (0) 2023.07.20
23.7.19  (0) 2023.07.19
23.7.17  (0) 2023.07.17
23.7.14  (0) 2023.07.14
23.7.13  (0) 2023.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