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일기/묵상

22.2.15. Restart

LUKE.YG.KIM 2022. 2. 15. 08:44

창세기 : 30:25-33

25. 라헬 요셉을 낳았을 때에 야곱 라반에게 이르되 나를 보내어 내 고향 나의 땅으로 가게 하시되. 26. 내가 외삼촌에게서 일하고 얻은 처자를 내게 주시어 나로 가게 하소서 내가 외삼촌에게 한 일은 외삼촌이 아시나이다 27. 라반이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로 말미암아 내게 복 주신 줄을 내가 깨달았노니 네가 나를 사랑스럽게 여기거든 그대로 있으라 28. 또 이르되 네 품삯을 정하라 내가 그것을 주리라 29. 야곱이 그에게 이르되 내가 어떻게 외삼촌을 섬겼는지, 어떻게 외삼촌의 가축을 쳤는지 외삼촌이 아시나이다 30. 내가 오기 전에는 외삼촌의 소유가 적더니 번성하여 떼를 이루었으니 내 발이 이르는 곳마다 여호와께서 외삼촌에게 복을 주셨나이다 그러나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31. 라반이 이르되 내가 무엇으로 네게 주랴 야곱이 이르되 외삼촌께서 내게 아무것도 주시지 않아도 나를 위하여 이 일을 행하시면 내가 다시 외삼촌의 양 떼를 먹이고 지키리이다 32. 오늘 내가 외삼촌의  떼에 두루 다니며 그  중에 아롱진 것과 점 있는 것과 검은 것을 가려내며 또 염소 중에 점 있는 것과 아롱진 것을 가려내리니 이같은 것이 내 품삯이 되리이다 33.후일에 외삼촌께서 오셔서 내 품삯을 조사하실 때에 나의 의가 내 대답이 되리이다 내게 혹시 염소 중 아롱지지 아니한 것이나 점이 없는 것이나  중에 검지 아니한 것이 있거든 다 도둑질한 것으로 인정하소서

하: 야곱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 그를 통해 그가 속한 곳이 충만해 짐. 
세: 야곱을 통해 하나님이 일하심을 알고 그를 이용하려는 사람들.
나: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일하시기를 원하지만 나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있는가? 그가 일하실 수 있도록 그의 자리를 내어 드리고 있는가? 라는 의문이 든다. 야곱은 그간의 수고를 모두 내려 놓고 다시 한번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새롭운 시작을 한다. 이미 그는 많은 것을 이루었고, 또 건사해야 하는 처와 자식들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온전히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다시 시작 하는 자리에 선다. 나는 그럴 믿음이 있는가? 

기도. 하나님 오늘도 주께 피합니다. 저에게는 야곱과 같은 믿음이 없습니다. 이런 모습을 바꾸고 싶지만 다람쥐 쳇바퀴 돌아가는 삶에 무기력하게 빠져 있습니다. 변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면서 어느것 하나 바뀌는 것이 없습니다. 주님 저의 어떠함이 아니라 주께 피합니다. 나의 열심히 단순히 나의 열심히 아니라 주를 신뢰함이 되게 하여 주세요. 주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고 그로 인하여 신뢰함으로 믿음으로 행하는 열심이 되게 하여 주세요. 오늘도 나의 삶을 온전히 주께 올려 드립니다. 나의 주인이 되어 주시고 긍휼함으로 나를 도우소서.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