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5
출애굽기 26:1-14
1 “열 폭으로 성막을 만들어라. 그 천은, 가늘게 꼰 모시 실과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로, 그룹을 정교하게 수놓아 짠 것이라야 한다. 2 각 폭의 길이는 스물여덟 자로 하고, 너비는 넉 자로 하되, 폭마다 그 치수를 모두 같게 하여야 한다. 3 먼저 다섯 폭을 옆으로 나란히 이어 한 벌을 만들고, 또 다른 다섯 폭도 옆으로 나란히 이어 한 벌을 만들어야 한다. 4 그리고 나서, 나란히 이은 천의 한쪽 가장자리의 폭에 청색 실로 고를 만들고, 나란히 이은 다른 한쪽 가장자리의 폭에도 이와 같이 하여, 서로 맞물릴 수 있게 하여야 한다. 5 서로 맞물릴 두 벌 끝 폭 가장자리에 만들 고의 수는 각각 쉰 개이다. 그 고들을 서로 마주보게 하여라. 6 그리고 금으로 갈고리 쉰 개를 만들어야 한다. 이 갈고리로 두 벌 천을 서로 이어, 한 성막을 이루게 하여라. 7 성막 위에 덮을 천막은 염소 털로 짠 열한 폭 천으로 만들어야 한다. 8 각 폭의 길이는 서른 자로 하고, 너비는 넉 자로 하되, 열한 폭의 치수를 모두 같게 하여야 한다. 9 다섯 폭을 따로 잇고, 나머지 여섯 폭도 따로 이어야 한다. 그리고 여섯 번째 폭은 천막 앞쪽으로 반을 접어서 올려야 한다. 10 다섯 폭으로 이은 천의 가장자리에 고 쉰 개를 만들고, 여섯 폭을 이은 천의 가장자리에도 고 쉰 개를 만들어라. 11 또 놋쇠 갈고리 쉰 개를 만들고, 그 갈고리를 양쪽 고에 마주 걸어서, 한 천막을 만들어라. 12 그리고 여분으로 남아 있는 천막 반 폭은 성막 뒤로 늘어뜨려라. 13 천막 폭 너비에서 양쪽으로 한 자씩 남아 있는 것은, 성막 양 옆으로 늘어뜨려서 성막을 덮게 하여라. 14 천막 덮개를 두 개 더 만들어라. 하나는 붉게 물들인 숫양 가죽으로 만들고, 그 위에 덮을 또 다른 덮개는 돌고래 가죽으로 만들어라.
하: 세밀하신 분 하나하나 이야기 해 주심.
세: 우리가 아는 이야기로 말씀 하심.
나: 하나님은 세밀하게 하나하나 이야기 해 주시는데 그걸 듣지 않거나 힘겹게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닌지...
기도.
성령하나님 오늘도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두렵고 불안한 마음을 모두 맡겨 드립니다. 주님이 일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연약함을 인정하며 주님의 나의 삶의 주관자가 되어 주시고 주님의 말씀을 듣고 온전히 순종하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성령 하나님 오늘도 충만하게 임재하여 주시고, 성령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아버지 나의 삶에 계속해서 일하여 주십시요. 주님 사랑과 겸손이 부족합니다. 저의 마음을 지켜 주시고 사랑하는 마음과 겸손한 마음을 더 하여 주십시요. 담대함을 허락하여 주십시요. 주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 할 수 있는 마음과 행동력을 더하여 주세요. 오늘도 보혜사 성령님의 임재와 도우심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