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6:43-49
43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지 않고, 또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다. 44 나무는 각각 그 열매를 보면 안다.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거두어들이지 못하고, 가시덤불에서 포도를 따지 못한다. 45 선한 사람은 그 마음 속에 갈무리해 놓은 선 더미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마음 속에 갈무리해 놓은 악 더미에서 악한 것을 낸다. 마음에 가득 찬 것을 입으로 말하는 법이다. 46 어찌하여 너희는 나더러 ‘주님, 주님!’ 하면서도, 내가 말하는 것은 행하지 않느냐? 47 내게 와서 내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과 같은지를 너희에게 보여 주겠다. 48 그는 땅을 깊이 파고, 반석 위에다 기초를 놓고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 홍수가 나서 물살이 그 집에 들이쳐도, 그 집은 흔들리지도 않는다. 잘 지은 집이기 때문이다. 49 그러나 내 말을 듣고서도 그대로 행하지 않는 사람은, 기초 없이 맨 흙 위에다가 집을 지은 사람과 같다. 물살이 그 집에 들이치니, 그 집은 곧 무너져 버렸고, 그 집의 무너짐이 엄청났다.”
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가 어떤 모습인지 알려주심.
세: 반석위에 세운 집과 기초 없이 세운집
나: 주님 주님의 반석위에 세운 집처럼 흔들리지 않는 잘 지은 집과 같고 싶습니다.
기도.
성령 하나님 주님은 늘 말씀하여주시고 저에게 가장 맞고 좋은 것을 말씀하여 주시고 계십니다. 그 음성을 잘 듣고 그 음성대로 잘 행동하기 원합니다. 주님 나의 소견대로 내가 좋은대로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말씀 하신 것을 듣고 그 말씀대로 행동하기 원합니다. 성령 하나님 마음에 소원함이 있지만 저의 본심이 정말 그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그렇게 살아가고 싶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너무나도 쉽게 내가 좋은 것, 나의 경험을 선택합니다. 주님 이런 저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요. 주님께 더 가까이 가이 원하고 주님과 동행하기 원합니다. 성령 하나님 말씀 하여주시고 또 그 말씀에 순종하여 행할 수 있는 힘을 더 하여 주십시요. 주님 주님을 구합니다. 성령 하나님 저의 시선이 온전히 주님께 있기 원합니다. 성령 하나님 오늘도 충만하게 임재하여 주십시요. 주님 주님을 소망하게 하시고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기쁘고 즐겁게 주님과 동행하며 행복함을 누리며 또 나누며 살아가도록 주님 일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